티스토리 뷰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방법! 바로 아침을 맛있고 든든하게 먹는 것 아닐까요? (저는 그렇습니다!) 그래서 전날 준비해 놓으면 냉장고에서 아침에 꺼내 먹기만 하면 되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저는 좋아합니다. 그때그때 토핑을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맛이 되니까 질리지 않게 매일 색다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에는 카카오&바나나 오트밀이고 아래는 블루베리&바나나 오트밀입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이렇게 한번에 이틀치를 만들어 놓으면 아무래도 더 시간 절약이 되겠죠?^^ 먼저 아래와 같이 밀폐 용기 두개를 준비해 줍니다.

기본 한 끼로 적당한 양은 오트 1/2 컵인데요. 각 용기에 오트 1/2 cup, 물 1/2 cup을 넣어줍니다. 저는 치아씨드도 같이 불려 먹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치아씨드도 1/2Tbsp 넣고 시나몬 파우더도 솔솔 뿌려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초콜릿 맛을 만들거라 100%카카오파우더도 2 tsp 넣었습니다.

(시나몬 같이 다양한 향이 있으면 설탕, 당도가 적어도 맛있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 1/2cup 각각 넣어줍니다.

저는 잘익은 바나나 얼려 놓는 걸 좋하는데요. (큰 한단 사서 완전 무르기 전까지 다 못먹으면 다 얼리거든요.) 여기에 냉동 바나나를 넣으면 따로 꿀이나 설탕을 넣지 않고도 달달해 집니다. 그래서 냉동 바나나 하나씩 넣습니다.

왼쪽은 블루베리 맛으로 만들거라 냉동블루베리 1/2cup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재료들이 다 물에 잘 잠기도록 한번씩 섞어주세요.

그럼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저는 이걸 보기만 해도 다음날 아침이 빨리 오기만을 기다리게 됩니다.

다음날 아침에 이렇게 냉장고에서 꺼내서 드셔도 됩니다. 차가운게 싫으시면 전자렌지에 데워 드셔도 되고, 병째 숟가락으로 퍼서 드셔도 됩니다.

저는 위에 그때그때 먹고 싶은 과일 토핑도 하는데요. 냉동 체리 사 놓은게 있어서 냉동체리 10개 정도 올렸습니다.

그리고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무설탕 아몬드 버터입니다. 저는 항상 오트밀을 먹을 때 견과류를 같이 먹습니다. 무설탕 아몬드버터, 피넛버터를 주로 사용하고 없으면 그냥 견과류(아몬드 14개 정도)를 올려서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드시면 점심까지 든든한 오트밀 한끼를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초콜릿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카카오 파우더 활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시중에 파는 초콜릿은 설탕 덩어리라 다이어트할 때 드시면 안됩니다! 근데 이 카카오 파우더는 100% 카카오라 건강에도 엄청 좋으면서 이렇게 달달한 바나나랑 먹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초콜릿 맛이 난답니다. 초콜릿 욕구를 잠재울 수 있는 카카오파우더 완전 강추입니다!

이건 그 다음날 먹은 블루베리 & 바나나 버전입니다. 이번에는 병째로 안에 아몬드 버터 한스푼 넣어서 숟가락으로 퍼 먹었어요.

그리고 밑에는 바나나 안넣고 그냥 기본적인 오트 1/2 cup, 물 1/2 cup 넣고 재워놨다가 복숭아+아몬드버터+무설탕코코넛플레이크 올려서 먹은 모습니다. 

이 예쁜 오버나이트 오트밀이 저에게는 소확행이라는...

그리고 참고로 이건 제가 쓰는 카카오 파우더입니다.

무설탕 아몬드버터구요.

저는 뱃살을 빼고싶어서 다이어트를 결심했고 52kg에서 48kg까지 감량을 해서 유지 중입니다. 근데 뱃살을 뺄 수 있게 가장 크게 도와준 음식이 바로 이 오트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이시라면 오트밀만 잘 활용해서 드셔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 되실거라 생각해요.

○ 대략적 칼로리 정보(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 오트밀 1/2 cup : 약 170kcal

- 바나나 1개: 약 100kcal

- 무설탕 넛버터 1Tbsp: 약 100kcal

- 블루베리 1/2 cup: 약 30kcal

- 체리 10개: 약 50kcal

- 치아씨드 1/2 Tbsp: 약 30kcal

- 카카오파우더 2 tsp: 약 7kcal


그리고 오트밀은 오버나이트 오트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오트밀 죽, 오트밀 팬케익(강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오트밀 방법입니다.), 오트밀 파이 등등. 관련 레시피도 제 블로그에 있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촉촉한 오트밀 팬케익 만들기(링크)

오트밀 블루베리 파이 만들기(링크)

나의 다이어트 후기, 정제 탄수화물 끊기 팁(링크)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 레시피를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