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루텐 프리 파스타와 새우를 활용한 레시피!

저는 원래 빵, 파스타 등 밀가루 제품들을 엄청 좋아하는데, 건강상의 문제와 다이어트 목적으로 밀가루를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쿠팡 직구에서 글루텐 프리 파스타를 사서 토마토 파스타도 만들어 먹고, 새우+파스타 샐러드를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글루텐이란?!

글루텐은 특정 곡물에서 찾을 수 있는 일종의 단백질 성분인데요. 밀, 보리, 호밀 등이 대표적인 글루텐 식품입니다. 글루텐은 음식을 만들었을 때 씹는 질감을 쫄깃쫄깃하게 해주는 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글루텐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글루텐 불내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은 글루텐을 끊기만 해도 지방 연소, 몸에 활력, 염증 감소, 소화 장애(가스, 더부룩함,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이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궤양성 대장염이라는 질병 때문에 고생했었는데, 완치는 아니지만 밀가루, 과자, 빵 등을 줄이면서 증상이 많이 개선 된것을 경험했었습니다. 혹시 평소에 위와 같은 증상들로 고생하신다면, 글루텐 음식을 적게 먹는걸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식단에 대한 자세한 설명 링크)


1. 글루텐 프리 푸실리를 활용,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먼저, 제가 여기서 사용한 토마토 소스는 아래 제품입니다. 

Organico Bello 오가닉 토마토 바질 파스타소스

저는 쿠팡 직구로 이런 제품들을 많이 사서 쟁여 놓는 걸 좋아합니다. 그냥 시중에 파는 소스는 이것저것 첨가물,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너무 인스턴트 맛이 강해서 안좋아하거든요. 물론 위 제품도 가공식품이라 방금 만든 소스 만큼 건강할 수는 없겠지만, 오가닉 제품이고 성분표를 봤을 때 심플해서 사봤습니다.


Sonoma Gourmet 오가닉 파스타 소스 플럼토마토 마리나라


위 두가지 먹어봤는데, SONOMA 제품은 조금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Cadia 오가닉 글루텐 프리 퀴노아 & 브라운라이스 푸실리

글루텐프리 파스타는 퀴노아와 현미로 만든 Cadia라는 회사의 제품을 사봤습니다. 글루텐 프리 파스타는 삶는 시간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어느 일정 시간을 넘기면 엄청 푹 퍼져버리고, 또 적게 삶으면 심하게 뚝뚝 끊어집니다. 따라서 시간을 잘 맞추는게 중요한데, 저는 8분 삶았을때가 딱 적당하더라구요. 화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설명표 보시고 삶으시면 됩니다.

면의 질감은 확실히 글루텐 제품보다 쫀득함이 없습니다!!^^ 그래도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밀가루 파스타 만큼의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저는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오히려 밀가루 제품은 먹고나면 그 쫀득함, 진득함 때문에 느끼한 면도 있는데 그런 면이 없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새우는 이렇게 생긴 냉동새우를 사서 먹었는데, 활용하기가 좋더라구요.



2. 삶은 새우와 글루텐프리 파스타 샐러드

글루텐프리 파스타는 위처럼 따뜻한 소스에 버무려 먹어도 되지만, 아래처럼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자세한 레시피 영상은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